회사소개

인사말

회사소개인사말

원칙있는 언론, 진화하는 언론, 소통하는 언론 비즈니스워치는 스마트한 눈으로 경제활동을 도와주는 알찬 동반자입니다.

경제뉴스가 넘쳐나지만
정작 필요한 정보는 찾기 힘듭니다
세상은 시시각각으로 변하는데
하나로 꿰뚫어 보기는 어렵습니다
사회 각층의 이해가 첨예하게 충돌하는데
균형 잡힌 관점이 필요합니다
비즈니스워치는 스마트한 눈으로
경제활동을 도와주는 알찬 동반자입니다

세상을 읽는 혜안을 드리겠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스마트한 눈이 되겠습니다.

비즈니스워치는 '가치있는 뉴스'를 지향합니다.

정보의 홍수 시대, 뉴스는 차고 넘치지만 갈증은 오히려 커져갑니다. 제대로 된 뉴스가 없기 때문입니다. 복제 뉴스의 범람 속에서 독자들의 혼란은 가중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워치는 독자들이 꼭 알아야 하고, 읽을 가치가 있는 뉴스만 선별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산업과 금융·자본시장의 이슈를 심층 분석해 본질을 파헤치고, 대안을 제시해 왔습니다. 각 분야 전문성을 가진 기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발로 뛰어 일궈낸 기획과 특종 등 가치있는 뉴스를 제공해 나갈 것입니다.

비즈니스워치는 '소통하는 매체'가 되겠습니다.

경제 뉴스는 어렵고 복잡하다는 이유로 소외받아 왔습니다. 비즈니스워치는 소통하는 매체가 되겠습니다. 경제를 쉽게 풀어드리겠습니다. 텍스트 외에 사진과 도표, 인포그래픽, 동영상을 활용해 한눈에 쏙 들어오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쉽고, 풍성하고, 재미있는 뉴스로 소통에 힘쓰겠습니다. 독자와 시장의 지적이 뉴스 경쟁력의 자양분이 되도록 쌍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글로벌경제세미나, 재테크강연회 등을 통해 정기적으로 독자들과 만날 것도 함께 약속드립니다.

비즈니스워치는 '진화하는 언론'을 추구합니다.

미디어 환경은 급변하고 있습니다. 적응하지 못하면 도태되는 치열한 경쟁의 시대입니다. 비즈니스워치는 출범 초기부터 온라인을 넘어 모바일 영역을 개척한다는 이정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 등 주요 포털에서는 차별화된 컨텐츠로 영향력을 확대해 왔습니다. 포스트·카드뉴스는 기존 경제매체들을 제치고 모바일 컨텐츠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빅데이터와 IT융복합 등 변화하는 트렌드속에서 혁신으로 거듭나는 뉴미디어의 강자가 되겠습니다.

'경제를 보는 스마트한 눈' 비즈니스워치는 혁신과 성장의 길로 뚜벅뚜벅 걸어가겠습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격려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대표이사조용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