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아시아개발은행(ADB) 연구소 소장으로 아베노믹스에 정통한 경제학자다. 미국 뉴욕주립대학과 일본 게이오대학 교수를 지냈고, 게이오대학 명예교수로 재직중이다. 일본 금융청 금융연구센터 선임자문관, 일본 재무설계표준위원회(FPSB) 회장, 일본 재무성 외환 및 재무시스템위원회 의장을 맡았다. 또 일본 예금보험기구 위원, 일본 재무성 채권발행패널 의장, 일본 금융청 금융시스템위원회 위원장을 지냈다.
도시히로 이호리(Toshihiro Ihori)일본국립정책연구대학원 교수
현재 일본 국립 정책연구대학원(GRIPS) 교수로 고령화 이슈의 권위자로 꼽힌다. 존스홉킨스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도쿄대학 경제대학원에서 강의했다. 일본 경제학회장과 재무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일본 내각 경제 사회 연구소에서 행정연구위원을 지냈고, 일본경제협회 회장 및 일본재정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재무성 재무시스템위원회 구성원이기도 했다. 국제 조세, 공공 재정 등 여러 학술지의 편집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정혁KOTRA 일본지역본부장
KOTRA 일본지역본부를 맡고 있다. 1985년 입사후 경력의 대부분을 일본에서 지내며 일본 경제의 부흥과 침체, 부활을 생생하게 경험했다. 1990년대 초반부터 오사카 무역관, 도쿄 무역관, 일본 팀장, 일본지역본부 부관장을 지낸후 2004년부터 외국기업고충처리팀장, 기획조정실을 거쳐 2006년부터 다시 나고야 무역관 관장, 일본사업처장을 지내기도했다. 지난 2012년부터는 일본지역본부장 겸 도쿄무역관장을 맡고 있다.
이지평LG경제연구원 수석연구위원
LG경제연구원 경제연구부분 수석연구위원이자 격월간지 'Japan Insight'의 편집장이다. 일본 도쿄에서 태어나 호세이대학교 경제학과, 고려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후 줄곧 일본 및 해외경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지식경제부(현 산업통상자원부) 한일중산업경제연구회 위원, 미래부 미래성장동력기획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박재하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ADB연구소 前부소장)
국제·거시경제 전문가로 한국금융연구원 부원장, 청와대 경제개혁기획단 종합반장, 재정경제부 장관 자문관 등을 역임하고 2011년부터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아시아개발은행(ADB) 연구소 부소장으로 재직했다. ADB 연구소 부소장으로 재직하며 아베노믹스를 통한 일본의 위기극복 과정을 생생하게 경험했다.